한청신문

[안동시] 안동포타운 ‘2024 안동포 세대공감 페스타’ 개최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10/29 [15:44]

[안동시] 안동포타운 ‘2024 안동포 세대공감 페스타’ 개최

한청신문 | 입력 : 2024/10/29 [15:44]

 

안동시가 주최하고 다누림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024 안동포 세대공감페스타’가 11월 2일과 3일 이틀간 임하면 안동포타운에서 개최된다.

 

‘2024 안동포 세대공감 페스타’는 천년의 역사를 이어온 안동포의 전통적 가치를 알리고 누구나 쉽게 안동포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안동포 짜기 시연, 직조 놀이터, 인형극, 마술공연, 베틀짜기체험, 헴프씨드오일 비누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며,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당일 선착순으로 현장 접수해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안동포타운 잔디밭에 휴식공간과 포토존 등을 조성해 어린이, 연인,가족 등 전 세대가 어우러져 소통할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날 예정이다.

 

안동포타운은 전통 직조 체험과 양말목 짜기 체험, 비누 만들기 체험, 밧줄 직조 놀이 등 전통문화에 재미를 더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다양한 연령층의 방문으로 매년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포를 이용해 전 세대가 공감하고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안동포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안동포의 맥을 이어나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