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화성시문화재단, 2024년 여름방학 기획전 ‘무민가족의 모험전’ 개최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6/20 [08:00]

화성시문화재단, 2024년 여름방학 기획전 ‘무민가족의 모험전’ 개최

한청신문 | 입력 : 2024/06/20 [08:00]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2024년 여름방학을 맞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무민을 주제로 한 기획전시 ‘무민가족의 모험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무민의 캐릭터 전시로 구성되며, 약 40점의 작품이 41일 동안 동탄복합문화센터 아트스페이스와 아트스퀘어에서 선보인다.

‘무민가족의 모험전’은 무민 소설책, 그림책, 만화책, 영화 등 무민의 다양한 매력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특히 무민 소설책 중 가장 아름답고 따뜻한 이야기들이 담긴 4권을 중심으로 전시가 구성되며, 소설 속 삽화와 이야기를 통해 무민가족의 낙관적이고 다정한 시선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전시는 크게 5가지 섹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섹션인 ‘무민소설 구역’에서는 무민 소설책 8권 중 4권이 전시된다. 두 번째 섹션인 ‘무민 픽쳐북’은 인기 그림책 ‘무민과 밈블 그리고 리틀미’의 이야기를 커다란 그림책 속으로 들어간 듯한 연출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세 번째 섹션인 ‘무민 코믹스트립’은 무민의 만화 중 무민가족의 모험이 돋보이는 장면을 연출했으며, 네 번째 섹션 ‘무민아트존’에서는 귀여운 무민 일러스트가 펼쳐지는 동시에 무민글라스를 통해 무민 캐릭터들의 마음속에 비춰진 나의 모습을 바라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다섯 번째 섹션인 ‘무민 극장’에서는 무민 애니메이션이 상영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연계 체험 프로그램이 관객들을 기다린다.

‘무민가족의 모험전’은 오는 7월 2일부터 8월 18일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 아트스페이스와 아트스퀘어에서 운영된다. 전시 관람은 별도 예약 없이 무료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를 참고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이번 전시를 통해 화성시민들이 무민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보내며 캐릭터 전시의 새로운 매력을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화성시문화재단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