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인천교육청]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저경력 교사,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교육감 간담회 실시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11/06 [12:41]

[인천교육청]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저경력 교사,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교육감 간담회 실시

한청신문 | 입력 : 2024/11/06 [12:41]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현보)은 지난 4일 ‘2024 남부 저경력 교사 교육활동 보호 연수’를 개최하고,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과 함께하는 저경력 교사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저경력 교사들의 교육활동 보호 역량 강화와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여 인천교육 정책 및 교육활동 보호 방안에 반영하고자 마련되었다.

 

도성훈 교육감은 서해 5도를 비롯한 섬 학교와 원도심 학교가 많은 남부에서 근무하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주체이자 인천교육의 근간인 선생님들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정당한 교육활동을 보호하기 위해서 앞으로도 선생님을 위한 다양한 연수, 교육활동 침해 예방 프로그램, 위기학급 관리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전국 최초로 교육감 직속 직제로 ‘교육활동보호담당관’을 신설하여 교육활동 침해에 대한 법률‧상담‧의료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선생님들이 학생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학교업무지원단의 업무 범위도 점차 확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