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목포시] 전라남도 감사관 초청 '2024년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7/09 [12:20]

[목포시] 전라남도 감사관 초청 '2024년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한청신문 | 입력 : 2024/07/09 [12:20]

 

목포시는 지난 5일 목포시청 회의실에서 전라남도 김세국 감사관을 초청해 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2024년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이 실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청렴 의식을 고취해 목포시의 청렴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 김세국 감사관은 빈집 정비 및 활용 실태, 해양 폐기물 처리 및 관리 실태, 공유재산 관리 및 활용 실태 등 전라남도의 시·군 특정 감사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청탁금지법,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등의 내용도 함께 다뤄 청렴도 평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청렴한 자세와 실천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꼼꼼한 행정업무 수행과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하여 청렴한 공직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공직자들의 청렴 의식 강화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 자가 학습, 청렴 음악방송, 상반기 부패방지 청렴교육,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악성 민원·직장 내 갑질 근절 교육, 청렴라이브(LIVE) 교육 등 다양한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