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무너'와 함께 익시(ixi) 체험하는 팝업스토어 연다
한청신문 | 입력 : 2024/10/16 [09:24]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www.lguplus.com)가 대표 캐릭터 무너를 활용해 자체 AI 기술 익시(ixi)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LG유플러스는 이달 27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LG전자의 고객경험 공간 '그라운드220(Ground220)'에서 '익시X무너'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그라운드220은 LG전자가 2022년 MZ세대 고객들이 다양한 제품과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복합문화공간이다. LG유플러스는 "무너 캐릭터와 그라운드220은 색다른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의 공감을 끌어낸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팝업스토어 오픈 배경을 설명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은 ▲익시를 활용해 나만의 무너 아트워크를 직접 생성해보는 '익시 프롬프트' ▲원하는 캐릭터의 목소리와 통화 연결음 문구를 직접 설정하는 'AI보이스링' 테스트 버전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익시 프롬프트는 고객이 직접 '바다에서 서핑하는 무너를 모네 그림처럼 그려줘'와 같은 명령어를 넣어 '나만의 무너 아트워크'를 만들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세계적인 화가인 클로드 모네와 빈센트 반 고흐의 화풍을 선택해 개성있는 무너 아트워크를 만들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생성한 아트워크를 프린팅해 에코백(1만7000원), 티셔츠(2만∼4만4000원) 등의 나만의 굿즈도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AI보이스링도 체험 가능하다. AI보이스링은 고객이 직접 만든 문구를 다양한 캐릭터의 목소리로 들려주는 통화 연결음 서비스다. ▲무너 캐릭터 ▲평범한 직장인 ▲허스키한 여성래퍼 ▲다섯살 어린이 ▲단호한 여전사 등 30여 종의 캐릭터 중 목소리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AI 익시가 창작한 무너 아트워크 10점과 무너 패러디 명화 12점도 함께 전시한다. 또 AI 체험을 마친 고객 선착순으로 무너를 모티브로 한 디저트도 증정한다. 이상수 LG유플러스 IP마케팅팀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LG유플러스가 올해 초부터 모든 마케팅 활동에 AI를 적용하는 'AI 익시 마케팅'의 일환으로, 어려운 AI 기술에 캐릭터를 접목해 고객이 쉽고 재미있게 AI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는데 계열사 LG전자의 MZ 소통 공간 '그라운드220'과 좋은 시너지를 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올해 초 AI 전환으로 고객 성장을 이끄는 회사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은 신규 슬로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를 공개하고 다양한 고객 경험 여정에 AI를 적용해 나가고 있다. 올해 5월 100% AI가 제작한 TV 광고와 6월 고객이 생성형 AI로 직접 스마트폰 바탕화면을 생성하는 체험형 광고에 이어, 이달 13일까지 열린 한강빛섬축제에서는 무너와 홀맨이 익시를 소개하는 옥외 광고를 선보여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출처 : LG U+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 U+, 전력 사용 줄이는 6G 네트워크 기술 실증
- LG유플러스, 6G 주파수 특성 연구로 고객가치 향상시킨다
- LG유플러스, 임직원·고객과 함께하는 '2024 U+ESG Fair' 개최
- LG U+, 콘텐츠 리뷰 플랫폼 '원로우(1ROW)' 출시
- LG U+, 국토교통부 주관 UAM 1단계 실증사업 성료
- LG유플러스, 다계층 양자내성암호로 보안 강화한다
- LG유플러스-iM뱅크, 대학 캠퍼스 디지털 환경 구축 위해 맞손
- LG유플러스-토스, '익시(ixi)' 기술 활용해 제휴 마케팅 진행
- LG U+, SM엔터테인먼트와 '서울디자인 2024'서 '익시(ixi)' 알린다
- LG유플러스 황현식 사장 "AX 컴퍼니의 기본은 품질"
- LG유플러스, 2023 동반성장지수 평가 '최우수' 획득
- LG U+, '셀프 결합' 서비스 강화로 고객 편의 향상
- LG유플러스-딥엑스, 온디바이스 AI에 '익시젠' 접목한다
- U+AD, AI 탑재해 광고 성과 한 눈에 파악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