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상주시] 제1회 상주시 보훈가족 어울림 한마당 개최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9/13 [12:06]

[상주시] 제1회 상주시 보훈가족 어울림 한마당 개최

한청신문 | 입력 : 2024/09/13 [12:06]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9월 12일 상주 마리앙스 웨딩컨벤션에서 ‘제1회 보훈가족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상주시 보훈단체협의회(회장 조준섭) 주관으로 상주시 보훈단체 및 보훈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사물놀이와 색소폰 연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1부 기념식에서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보훈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함께 기념사 및 축사가 진행되며,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들의 헌신과 기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2부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서는 초청가수 공연과 보훈가족 노래자랑으로 참석자들에게 격려와 화합을 위한 시간을 제공했다. 끝으로는 군사시설 통합이전 상주유치의 염원을 담은 캠페인을 진행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6.25전쟁 당시 전공을 세운 고(故) 이원발 (강원 전투 전사)·고(故) 고태훈 (강원 춘천지구 전투 수공) 참전 용사의 유가족에게 국방부장관을 대신하여 6.25전쟁 화랑무공훈장을 엄숙하게 전수했다.

 

정상원 상주시 부시장은 축사에서 “오늘날의 모든 역사는 국가유공자와 보훈 가족의 희생과 공헌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호국영웅들의 희생을 잊지 않고 보훈가족의 지원과 예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