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이재명 "노무현 정신을 잊지 않겠습니다"

이성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2:39]

이재명 "노무현 정신을 잊지 않겠습니다"

이성우 기자 | 입력 : 2024/05/23 [12:39]

▲ 이재명 페이스북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5주기를 맞아 노 전 대통령을 추모했다.

 

이 대표는 금일 페이스북에 "내일의 역사를 만들 지금의 실천, 노무현 정신으로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제목의 추모글을 게재했다.

 

그는 "누군가 그립다는 것은 내 안 어느 곳 깊이 당신이 남아 있다는 뜻이다. 열다섯 번째 523, 노무현 대통령님에 대한 그리움은 우리 가슴 속에서 더 나은 세상을 향한 용기와 희망으로 자라났다"라고 시작하며 노 전 대통령에 대한 그리움을 드러냈다.

 

이어 “'지금의 실천이 내일의 역사입니다' 대통령께서 남기신 말씀"이라며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을 믿고 성큼 앞서가셨던 노무현 대통령님의 발걸음이 있었기에, 권위주의·지역주의 기득권과 치열히 맞섰던 ‘노무현 정신’이 있었기에, 때론 퇴행했던 우리의 민주주의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우리는 ‘노무현 없는 노무현의 시대’에 살고 있다"며 "참여정치의 시대부터 ‘당원 중심 대중정당’의 길까지, 아직 도달하지 않았을지 몰라도 우리가 반드시 나아가야할 미래"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언제나 노무현 대통령께서 먼저 열어주신 길 따라 여기까지 왔다""그곳에서, 늘 영원히 우리의 나침반으로 함께 해달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