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안성시] 일죽면, “1인가구 내·외국인 대상 쿠킹 앤 클린데이” 추진

-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날 맞이 삼계탕 나눔 봉사 진행 -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7/23 [12:27]

[안성시] 일죽면, “1인가구 내·외국인 대상 쿠킹 앤 클린데이” 추진

-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날 맞이 삼계탕 나눔 봉사 진행 -
한청신문 | 입력 : 2024/07/23 [12:27]

 

일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승남)는 지난 17일 오전10시~오후2시 까지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에서 홀로 사는 내·외국인 대상 쿠킹 앤 클린데이 프로그램복날 맞이 삼계탕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1부 한식만들기는 일죽면 새마을부녀회(총회장 정성훈)의 자원봉사로 진행되고 있으며 경기행복마을관리소 공유 주방에서 복날을 맞아 내·외국인15명이삼계탕, 고추장떡등을 직접 만들어 먹으면서 간단한 요리법을 배우는 등 한국 음식문화를 체험하였다.

 

2부 환경교육은 일죽면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1인가구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환경에대한 주인의식을 갖고 분리배출과 재활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과 재활용법 등 교육을 실시하였다.교육에 참여한 1인가구 15명에게는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한 소각용 및 음식물용쓰레기봉투를 배부하였다.

 

박승남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건강한지역사회 문화 및 환경 조성을 위해 1인가구 내·외국인 대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원섭 일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바쁜 와중에 봉사활동을 해주신일죽면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를 드린다”고 전하며, “1인가구 세대의 보다 나은생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계획하여 제공하겠다”고 하였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주민께서는 일죽면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보건복지팀(☎ 678-3631~3635)로 문의 시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