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상주시]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보행 보조차 지원

- 어르신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신흥동 실버카 지원 -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7/23 [09:52]

[상주시]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보행 보조차 지원

- 어르신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신흥동 실버카 지원 -
한청신문 | 입력 : 2024/07/23 [09:52]

 

상주시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종진, 이준용)에서는 7월 22일(월) 맞춤형복지 기획사업의 일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취약가구 어르신 18가구에 대해 이동보조 수단인 보행 보조차 18대를 지원했다.

 

이번 기획사업 ‘어르신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신흥동 실버카~’ 사업은 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4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원사업 배분금으로 진행됐으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거동에 불편을 느끼는 노인들에게 안전한 보행을 위한 이동권을 보장하고 야외활동을 유도하여 활기찬 일상생활을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위원들은 대상자 가정에 가가호호 방문하여 보행 보조차를 전달했으며 안부와 따뜻한 마음을 전하며 대상자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특히 이번 보행 보조차 지원사업은 신체기능 약화로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한 것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외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준용 민간위원장은 “평소 걷기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며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생활을 돕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진 공공위원장은 “보행 보조차가 어르신들의 든든한 다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들을 더 세심히 살펴 건강한 노후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