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경남도] 욕지도지구 도서지역 식수원 개발사업 준공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7/19 [16:13]

[경남도] 욕지도지구 도서지역 식수원 개발사업 준공

한청신문 | 입력 : 2024/07/19 [16:13]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19일 오후 통영 욕지도지구 도서지역 식수원 개발사업 준공식을 개최하고, 통영시 욕지면 도서 지역에 지방상수도를 확대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통영시장을 비롯한 강성중 도의원, 민기식 경남도 환경산림국장, 통영시의회 의장, 부의장 및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유공자 표창 수여, 축하 세리머니 순으로 진행됐다.

 

욕지도지구 도서지역 식수원 개발사업은 총사업비 330억 원 규모로 2018년 1월에 착공해 6여 년의 공사 끝에 준공하게 되었으며, 식수댐과 정수장을 확장하고 송․배수관(길이 63.1km)과 배수지(4개소)를 신설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으로 욕지면 5개 섬 욕지도, 연화도, 상노대도, 하노대도 25개 마을 2천여 명 주민들은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어 도서 지역 식수 공급 문제와 가뭄 해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축하 영상 메시지를 통해 “이번 사업을 통해 깨끗한 식수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어 주민분들의 건강을 증진 시킬 뿐만 아니라 삶의 질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도민의 불편사항을 수시로 살피고,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현장에서 고민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