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여주시] 상반기 지방세 체납 특별징수대책 시‧군 평가 “우수상” 수상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8/09 [11:50]

[여주시] 상반기 지방세 체납 특별징수대책 시‧군 평가 “우수상” 수상

한청신문 | 입력 : 2024/08/09 [11:50]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4년 상반기 지방세 체납 특별징수대책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우수상”과 함께 도비 보조금 2천만 원을 추가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여주시는 지난 4월(2023년 실적)에도 지방세 체납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 수상으로 지방세 체납액 정리 평가 분야에서 2년에 걸쳐 총 4회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2024년 상반기 특별징수대책(징수활동) 평가는 6개 평가 지표에 대해 서면 평가로 실시되었으며, 여주시는 압류부동산 공매, 신탁부동산 공매, 대포차량 공매 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여주시는 지방세 체납액 징수율 제고를 위해 ‘가상자산 전자 관리 시스템’을 활용한 가상자산 추적, 고가 수입차량 리스 보증금 압류 등 새로운 징수 기법을 도입하는 한편, 생활이 어려운 생계형 체납자들에게는 분납 제도를 적극 추진하고 실익이 없는 압류 재산은 체납처분을 중지해 행정력 낭비를 방지하는 등 체납액 정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어려운 국내․외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체납징수 업무에 최선을 다한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시의 안정적인 재원 확보를 위해 고액‧고질 체납자에 대해서는 보다 강력한 체납처분 및 행정제재를 추진하여 건전한 납세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