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충주시] 교현안림동 지사협,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의 손길 보내

- 독거노인 가구 초인종 설치 및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 진행 -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7/31 [13:08]

[충주시] 교현안림동 지사협,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의 손길 보내

- 독거노인 가구 초인종 설치 및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 진행 -
한청신문 | 입력 : 2024/07/31 [13:08]

 

교현안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가 관내 홀로 외롭게 지내고 있는 어르신들을 돕고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지사협은 매주 반찬 봉사를 진행하며 안부를 묻는 독거노인 10가구를 방문하여 초인종 설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임덕진 위원장은 “평소 위원들이 반찬봉사를 진행할 때 노인분들이 문 두드리는 소리를 잘 듣지 못하여 반찬 전달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무선 초인종을 설치함으로써 앞으로 좀 더 수월한 반찬 전달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지사협은 상반기에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 6명을 초청하여 지사협에서 마련한 삼계탕을 대접하는 한편, 정성껏 준비한 생신선물을 전달하는 등 생신상을 차려드렸다.

 

생신상을 받은 한 어르신은 “혼자 지내다 보면 생일이라고 해도 조용히 지나가기 마련인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생일을 축하해 주고 맛있는 음식과 선물까지 주니 감격할 따름이다”라고말했다.

 

이형우 교현안림동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주변 외로이 지내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나서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한 봉사에 교현안림동도 적극 지원하겠다”고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