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상주시] 우리들의 episode, 졸업

- 화동면, 제4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마무리하며 -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7/31 [11:00]

[상주시] 우리들의 episode, 졸업

- 화동면, 제4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마무리하며 -
한청신문 | 입력 : 2024/07/31 [11:00]

 

상주시 화동면(면장 공형석)에서는 7. 30.(화) 제4기 화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공형석, 민간위원장 신휘섭) 임기 만료에 따라 활동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4기 화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22년 8월부터 13명의 위원이 활동을 시작하여 사랑찬 밑반찬, 언박싱 꾸러미, 한 뚝배기 하실래요!, 취약계층 정서지원사업 미소지음, 취약계층 안부확인사업 How 두유 do? ,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 등 지역 특색에 맞는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을 기획하여 추진하였다.

 

특히 화동면 지역 내에 있는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하여 행복한 진짓상사업, 주거환경개선사업 등을 전개하였고, 복지사각지대발굴의 날을 정하여 매달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신휘섭 민간위원장은 “제4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기 동안 적극적으로 함께 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지난 2년 동안 화동면을 위해 활동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말했다.

 

공형석 화동면장은 “화동면 복지사각지대가 사라질 수 있도록 책임과 헌신을 다 해주신 위원장님과 모든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고 하였다.

 

그리고 8월 5일부터 제5기 화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새롭게 출범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 연계에 힘쓰고, 어려운 이웃을 특별히 더 살피고 고독사 예방 등 다양한 활동을 시작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