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삼학동, 찾아가는 건강경로당 운영…웃음꽃 가득한 노후 보내세요- 경로당 4개소 방문, 기초검진 및 건강상담 진행
삼학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일 삼학동 내 경로당 4곳을 방문해 ‘찾아가는 건강경로당’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건강경로당’은 취약계층 및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간호직 공무원이 포함된 맞춤형복지팀이 보건교육, 기초검진, 개인별 건강상담 및 복지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날 찾아가는 건강경로당에서는 7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환절기 건강 관리를 위한 감염병 및 계절성 질환 예방 수칙 교육과 혈압, 혈당 측정 및 개인별 건강상담을 제공했다. 건강경로당 운영을 통해 발견되는 건강취약 대상자는 공공 및 민간 서비스 연계할 예정이다.
또한 복지서비스 1:1 맞춤상담을 제공하여 위기가구지원 콜센터(120) 운영, 맞춤 돌봄, 긴급 복지 등 다양한 복지제도와 행정 사항을 알기 쉽게 안내했다.
현장을 찾은 한 어르신은 “동에서 관심을 갖고 경로당에 직접 찾아와 건강도 챙겨주고 건강정보와 복지정보까지 알려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선희 삼학동장은 “100세 시대인만큼 어르신들의 자가건강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건강경로당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의 능동적인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