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당뇨 환자를 위한 영양교육 진행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11/15 [12:13]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당뇨 환자를 위한 영양교육 진행

한청신문 | 입력 : 2024/11/15 [12:13]

 

평택시(시장 정장선) 안중보건지소에서는 지난 14일(목)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으로 당뇨 환자를 위한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세계 당뇨병의 날(11월 14일)’은 국제당뇨병연맹(IDF)과 세계보건기구(WHO)가 당뇨병에 대한 세계인의 인식을 높이고 적절한 관리를 독려할 목적으로 제정한 날이다.

 

안중보건지소는 이를 기념하고 당뇨병에 대한 적극 관리를 위해 ‘포두부 말이 만들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 가지 채소와 단백질 섭취로 포만감을 주고 혈당을 낮출 수 있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조리 실습을 직접 해 봄으로써 집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안중보건지소 관계자는 “이번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이하여, 당뇨병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합병증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관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당뇨병은 혈당조절 기능이 손상되어 발생하는 만성질환으로, 위험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평소에 건강한 생활 습관 및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조기 발견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당뇨, 고혈압 관리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안중보건지소 3층 건강상담실(031-8024-8664)을 방문하면 검사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