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지난 13일 군 민원담당 공무원 23명을 대상으로 청양군 비봉면 소재의 한결자연학교에서 하반기 민원공무원 힐링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행정 최일선에서 민원인과 최대 접점을 갖는 민원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각종 민원에 따른 감정노동으로 지친 민원·인허가 직원의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죽ㆍ자개 공예와 같이 온전히 작업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으로 민원응대와 감정노동으로 스트레스가 쌓여있던 민원공무원들에게 스트레스를 덜어내는 기회가 된 동시에 천연화장품 만들기 등 ‘오감 테라피’ 등 힐링과 재충전의 시간이 됐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공무원들은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온전히 자기자신에 집중할 수 있었고, 긍정적 에너지를 얻을 수 있었던 시간이어서 사무실에 돌아가면 좀 더 활력있는 모습으로 민원응대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교육에 큰 만족감을 표현했다.
김미영 행복민원과장은 “민원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일년에 두 번 힐링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우리 직원들이 민원 업무로 인해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긍정적 마인드를 고취시켜 직원들의 역량을 끌어올리는 데 목적이 있다. 이는 고품질의 행정서비스 추진 발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군민 중심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