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설관리공단, 소통 공감 기반의 여성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조직 내 양성 평등 문화 확산 및 차세대 여성리더십의 육성기회 마련 -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지난11일 오후 2시부터 3시간 동안 공단 3층 대회의실에서 여성 직원 약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직 내 양성 평등 문화를 확산하고 차세대 여성리더 육성 기회 마련을 위해‘여성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계층 간 안정적 관계 유지를 위해 여성 관리자를 제외한 일반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한국기업교육개발원의 리더십 전문분야 강사를 초빙하여 교육대상자의 의식 수준에 맞춘 교육 난이도 조절과 조별활동 기반의 참여 수업 진행으로 교육의 흥미를 더해 만족도를 높였다.
공단은 이번 교육이 여러 사업장에 분산되어 있던 다양한 계층의 여성 주니어와 시니어가 함께 모여 상호 우호적 관계를 형성하고 리더와 리더십의 개념 및 역할의 이해, 여성리더의 차별화된 점, 디스크 진단을 통해 상대방 이해하기 등의 교육내용을 통해 소통과 공감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정찬 이사장은“리더에 대한 정의는 늘 어려운 것 같다. 내가 생각하는 리더는 이끌어 줄 수 있는 사람으로 표현하고 싶고, 리더십은 영향력이라는 한단어로 정의하고 싶다.”며“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 주니어와 시니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길 바라며 소통 공감의 리더로서 거듭날 수 있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