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여주시] 점동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 개최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11/08 [12:54]

[여주시] 점동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 개최

한청신문 | 입력 : 2024/11/08 [12:54]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11월 6일 점동면 행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점동면 주민자치위원회 김현숙 위원장 및 위원, 관계 공무원 등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여덟번째 2024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민소통 간담회는 시장이 직접 시민들을 만나 시정 현안을 공유하고 생활 불편 사항과 지역 현안, 시정 발전 방안에 대한 제안을 듣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이는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해결할 수 있는 사항은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한 여주시 소통 시책의 일환이다.

 

이날 간담회는 이충우 시장의 인삿말과 시정 안내, 주요 현안사항 전달로 시작되었으며, 여주시의 주요 시책사업에 대한 설명과 시민 의견을 듣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주요 시책사업으로는 여주시 신청사 건립, 연내 출렁다리 준공, 지역 내 상권 활성화를 위한 주요바우처 사업 등이 포함됐다.

 

또한 ‘시정소식 문자서비스 가입’, ‘여주시 공식 SNS 가입’, ‘시정소식지 무료 구독신청’, ‘여주 똑버스(DRT) 운행개시 운행’, ‘여주시 택시호출 통합콜 실시’, ‘어르신(70세이상) 시내버스 무상교통 지원사업’, ‘여주시민 대상 울릉도․독도 여객선 할인’, ‘친절로 다함께 더 행복한 여주만들기 시책’, ‘여주시 시민안전보험’, ‘여주관광상품권 지급 개시’, ‘여주 공공체육시설 예약시스템 운영’ 등다양한 시정 안내와 홍보사항을 전달하였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현재 여주시-골프장 상생바우처 지급사업 관련 바우처 선택권 확대 건의 ▲가을철 강천섬에 많은 방문객 관련 주차난 해소와 방문객 분산을 위한 점동면 도리 일원 주차장 조성 의견 ▲면민들이 여주역을 이용하기 위한 37번 버스 경유 건의 ▲여주시 파크골프장 사용료 무료 확대 관련 의견 등 7건의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였다.

 

이충우 시장은 “점동면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하는 소통의 장이 열려 기쁘다.”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해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여주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