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양주시] 양주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온(溫)가족 문화 캠프’ 진행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8/16 [12:01]

[양주시] 양주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온(溫)가족 문화 캠프’ 진행

한청신문 | 입력 : 2024/08/16 [12:01]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양주시가족센터(센터장 이은순)에서 경민대학교 진로심리개발센터(단장 최정웅) HiVE사업단과 함께 ‘다문화가족 온(溫)가족문화캠프’를 개최하고 성황리 끝마쳤다고 16일 밝혔다.

 

결혼이주여성과 다문화가정 부모·자녀를 대상으로 교육과 경험을 제공해 삶의 질을 높이고자 마련된 이번 사업은 다문화가족 12가정 총 35명이 참석했다.

 

프로그램은 ▲여름철 김치 만들기, ▲장조림 만들기, ▲가족 정원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캠프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자녀와 함께 한국의 대표 음식인 김치를 만들어 보았던 시간이 매우 의미 있었다”며 “가족 정원 만들기 활동으로 자녀와 많은 대화를 하는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다문화가족이 온(溫)가족문화캠프 프로그램을 통해부모·자녀가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양주시가족센터를 통해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양주시가족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결혼이민자와 그 자녀들이한국 사회에 잘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웃과 함께 어울리는 ‘양주시가족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양주시가족센터(☎031-858-5681)’ 또는 ‘양주시가족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