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아동모니터링단, 진로체험센터 운영 등 정책 제안- ‘2024 정책제언 전달식’ 개최… 활동 결과 등 보고 -
청주시와 굿네이버스는 지난 7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2024년 청주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정책제언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 충북지부가 운영 중인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Good Motion’(굿 모션)은 지난 4월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 25명으로 구성돼, 일상 속 아동권리 침해 상황을 조사하고 문제 개선방안을 모색해왔다.
이날 아동권리 모니터링단은 지난 5개월 간의 활동 결과를 보고하고 청주시에 △COME ON! 키즈존 △온라인 사회적응을 위한 교육과 시민챌린지 △VR기반 진로체험 및 코칭 전문센터 운영 △학령기 아동을 위한 놀이통합 프로그램 개발 및 체험공간 마련 △피해 아동들의 자연스러운 학교생활 만들기 등의 정책을 제안했다.
시는 아동권리 모니터링단이 제안한 정책들에 대해 해당 부서에 전달하고 시정반영 검토를 요청할 예정이며, 각 부서에서는 내용을 검토하고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아동들의 창의적인 의견을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아동참여위원회, 아동 정책 제안 한마당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