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고양시, 투자유치 통한 자족도시 실현 본격화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6/03 [10:05]

고양시, 투자유치 통한 자족도시 실현 본격화

한청신문 | 입력 : 2024/06/03 [10:05]


고양시, 투자유치 통한 자족도시 실현 본격화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31일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고양시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국내외 기업 투자유치 활성화 지원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고양경제자유구역 신청 예정지와 일산테크노밸리, 고양창릉 3기 신도시 내 관심 기업의 투자유치를 이끌어 내기 위한 사업으로 오는 12월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용역사업을 통해 중점 육성 산업별 투자유치 핵심 타킷기업 100개 이상을 발굴하고 투자설명회와 기업방문 등 집중적인 투자활동을 펼쳐 양해각서 및 투자의향서 체결 등 실질적인 투자유치를 발굴할 계획이다.

고양특례시는 수도권정비계획법 상 전 지역이 과밀억제권역으로 기업유치에 많은 제약을 갖고 있다. 1인당 지역내총생산(GRDP)이 2021년 기준 2,114만원으로 경기도 전체 평균인 3,888만원 대비 54%이다. 경기도 31개 시군 중 26위에 그치고 있어 자족기능이 매우 부족하다.

이에 국내외 앵커기업 위주의 내실있는 투자유치가 절실한 상황이며, 해당 용역은 그 일환으로 추진하게 됐다.

최영수 자족도시실현국장은 "기업유치는 고양시가 목표로 하는 자족도시 실현을 위해 필수 불가결한 조건인 만큼 본 용역으로 앵커기업 유치 등 실질적 성과가 달성될 수 있도록 과업수행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면서 "우리 시에서도 기업유치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시의회 차원에서도 기업지원 인센티브 확대 등 제도개선에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고양시청 

  • 도배방지 이미지

고양시청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