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대표 관광기념품 찾습니다”… 내달 12일까지- 청주 상징성 갖춘 지역제품 대상,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 가능 -
청주시는 청주를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을 지정하기 위해 지역 업체를 대상으로 관광기념품 접수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청주시는 관광기념품 기반을 육성하고 관광기념품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청주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공개모집을 추진한다.
관광기념품은 청주시에 위치한 업체가 생산하는, 청주를 연상시킬 수 있는 실용적이고 상품성이 우수한 제품이어야 한다.
공예품, 민예품, 농‧수‧축‧임산물 가공품, 특산품 등 관광객들이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청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hyg0724@korea.kr) 또는 청주시 관광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12월 중 청주시 관광기념품 개발 육성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지정할 예정이다. 심사 기준은 상징성‧시장성‧심미성‧창의성‧작품완성도 등 5개다.
시는 지정된 관광기념품을 홍보 리플릿, 청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홍보하고 청주시가 관광분야에서 추진하는 각종 업무에 활용할 예정이다.
관광기념품 지정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시 관광과(043-201-179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명영 관광과장은 “청주를 대표할 수 있는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지정해 관광도시청주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가 관광기념품을 모집하는 것은 2021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2021년에는 △본정초콜릿(인삼, 홍삼) △직지글빵 △세종대왕어주 △초정백리식초 △직지손수건, 스카프 등 4개 업체의 7개 제품이 관광기념품으로 지정됐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