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아산시] 저출생 극복을 위한 신규정책 점검

- 하반기 인구정책 TF팀 팀장회의 개최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11/19 [12:50]

[아산시] 저출생 극복을 위한 신규정책 점검

- 하반기 인구정책 TF팀 팀장회의 개최
한청신문 | 입력 : 2024/11/19 [12:50]

 

아산시가 지난 15일 의회동 회의실에서 저출생 극복 인구정책 TF팀 팀장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여성복지과(인구정책팀, 외국인생활지원팀), 아동보육과(아동복지팀, 보육지원팀), 보건소(모자보건팀), 시립도서관(도서관정책팀)의 팀장과 아산시가족센터 사무국장이 참석해 아산시 인구 동향 및 2024년도 저출생 극복 추진상황에 대한 결과를 공유하고 2025년도 신규정책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아산시의 이민청 유치 신청과 국제 상호 문화도시 참여 인증으로 다문화 가정 출산 관련 지원 제도의 필요성이 제고 됨에 따라, 추진 중인 인구정책과 관련한 다문화 가족의 건강한 임신·출산 지원 추진 상황에 대해서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 점검한 주요 정책으로는 ▲임신 출산 관련 지원 외국어 번역 ▲다문화 임신부 건강 교실 운영 및 생애 초기 건강관리사업 ▲외국인 아동에 대한 보육지원 ▲다문화 가족 임신출산육아 특화 도서관 지정 ▲다문화 가족의 정주여건 개선 등이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아산시의 외국인 인구 현황이 10%인 현재 상황에서 우리시는 상호문화도시로서 선주민과 이주민 모두 아이 낳고 함께 키우기 좋은 아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