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중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금),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는 시의원, 중산1동 직능단체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지역 주민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2024 사랑담은 김장김치’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주민들의 사회적불평등을 해소하고 지역사회의 안정적 성장을 만들어 나가는 복지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활동에서는 김치 약 600kg을 담갔으며, 완성된 김치는 관내 취약계층 60가구에 각 10kg씩 전달했다.
특히 이번 활동에서는 중산1동 지역축제 으랏차차 중산1동에서 모금된 기부금과플리마켓 수익금, 중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혜경)·적십자봉사회(회장 조영란)·주민자치회(회장 유광석)·통장협의회(회장 박현우) 등 직능단체의 기부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지정 기탁해 김장김치 사업비로 사용했다.
이혜경 중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김장 나눔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서로 돕고 나누는 따뜻한 지역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재 중산1동장은 “이번 행사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사랑이 담긴 김장김치로 우리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