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에게 새로운 변화를 주는 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 성료- 퍼스널 컬러 진단, 증명사진 촬영 등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회재)의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학교 밖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을 위해 11월 8일(금), 15일(금) 총 2회기에 걸쳐 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현재 한국이미지컨설팅 연구소 대표이자 예쁠아 퍼스널컬러 골격진단 대표원장인 박설아 강사와 만월사진관이 함께했다.
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은 ▲이미지의 중요성 강의 ▲퍼스널 컬러 진단▲증명사진 촬영으로 구성됐으며, 자신의 이미지를개선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자신감을 높이고 사회적 활동에 대한동기를 부여했다.
특히, 퍼스널 컬러 진단은 실제로 청소년들이 진단키트를 통해 나에게 어울리는 색깔과 이미지, 복장을 찾아볼 기회를 제공했다. 해당교육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이미지를 개선하여 자신감과 자기표현 능력을 향상할 기회를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내가 생각했던 색상과는 다른 나의 퍼스널 컬러를 발견하게 되어 흥미로웠다."라며, "내 퍼스널 컬러를 알 수 있어서 유용했다"라고 말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은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9~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전화(031-995-4272~8)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