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부산시] 지역 벤처 생태계를 이끈 올해의 우수벤처기업인 발굴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7/01 [09:44]

[부산시] 지역 벤처 생태계를 이끈 올해의 우수벤처기업인 발굴

한청신문 | 입력 : 2024/07/01 [09:44]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일)부터 7월 19일까지 2024년 우수 벤처기업인 추천(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우수 부산벤처기업인 선정'은 지난 2000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25번째를 맞이하며, 「부산광역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우수기업인 인증서와 중소기업 운전·육성 자금, 신용보증 특례 지원 등 향후 3년간 우수기업인으로서의 예우와 지원을 받게 된다.

 

자격요건은 신청일 현재,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른 '벤처기업 확인' 유지 ▲회사 설립 3년 이상 ▲부산시 소재 1년 이상으로, 기술, 경영, 고용 창출, 혁신 등의 성과가 탁월해 대외 경쟁력이 우수하고 성장할 가능성이 크며 미래가치가 뛰어난 기업의 대표자다.

 

추천은 이달 19일까지 구·군, 유관기관(단체·협회) 등에서 추천하거나 벤처기업인이 직접 신청하면 된다.

 

시 누리집 고시공고(www.busan.go.kr/nbgosi)에 게시된 안내자료를 참고해 신청서 등을 방문 또는 우편(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17층 창업벤처담당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와 기업 현지 확인 평가를 거쳐 공적심의위원회 심사를 통해 오는 10월 중 수상자 5명을 선정한다. 선정자는 11월 ‘벤처인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부산벤처기업인상은 지난해까지 125명이 선정됐다. 지난해에는 ▲㈜아정네트웍스 김민기 대표 ▲화인정밀㈜ 홍기영 대표 ▲㈜더블유에스지 강미첼빅터 대표 ▲㈜유시스 박종덕 대표 ▲㈜코아이 박경택 대표, 총 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성조 시 금융창업정책관은 “부산벤처기업인의 사기 앙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부산 벤처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벤처기업인을 발굴하는 이번 '2024년 우수 부산벤처기업인' 추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