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광주시] 광주시보건소, 한아람초교와 함께 세계 알레르기 주간 합동 캠페인 펼쳐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6/28 [11:25]

[광주시] 광주시보건소, 한아람초교와 함께 세계 알레르기 주간 합동 캠페인 펼쳐

한청신문 | 입력 : 2024/06/28 [11:25]

 

광주시보건소는 28일 ‘2024년 세계 알레르기 주간’을 맞아 한아람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합동 캠페인은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 알레르기로부터 자유로운 내 몸’을 주제로 한아람초교 학생회 임원 50여명이 주체가 되어 등교길 학생들을 대상으로 알레르기 관련 질환 리플릿, 카드뉴스 등 홍보물을 배포하고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했다.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7월에는 6학년을 대상으로 ‘알레르기 아카데미 교육’을 추진한다. 알레르기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개선과 예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알레르기 퀴즈를 통해 학용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알레르기 질환의 효율적인 관리와 인식 개선을 통해 시민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토피천식 질환은 소아기에 적절한 치료가 지연되거나 치료 기회를 놓치면 성인기 질환으로 이행될 가능성이 높아 이를 예방하기 위해 시는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를 49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와 연계해 교사, 보호자,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아기 아동의 아토피천식 예방과 환아 관리 교육을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