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7일 건강도시부천추진단(부천시 23개 부서) 부서장을 비롯한 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건강도시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건강한 도시환경을 만들기 위해 모든 정책에 건강을 구현(Health in All Policies)할 건강도시부천추진단 등 직원들의 건강도시에 대한 이해를 돕고, 건강도시사업 추진전략을 제안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학술위원장인 변병설 교수가 맡아 2024년 실시한 부천시 도시건강 프로파일링을 토대로 5개 정책방향을 제안하고 함께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변병설 교수가 제시한 5개 건강도시 정책방향은 ▲문화예술사업 확대를 통한 정신건강증진 ▲신체건강증진을 위한 활동적 생활환경 조성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회복탄력적 도시 조성 ▲인공지반 녹화를 통한 녹색도시 조성 ▲스마트건강도시 조성 등이다.
송재환 부천시 부시장은 “모든 시민이 누리는 지속 가능한 건강도시 부천 조성을 위해 건강도시부천추진단이 앞장서 주길 바란다”며 각 부서 간 긴밀한 협력을 당부했다.
이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건강도시과 건강도시팀(☎032-625-423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