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평택시] 평택보건소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운영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6/28 [11:57]

[평택시] 평택보건소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운영

한청신문 | 입력 : 2024/06/28 [11:57]

 

평택시 평택보건소는 지난 27일 비전동 성당 내 노인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노년기 건강한 구강건강을 위한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인대학에 소속된 노인 13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 상태 확인을 위한 구강검진과 ▲치아우식증 예방과 시린이 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불소도포를 실시했으며,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혈압·혈당 검사도 함께 진행했다.

 

노년기에는 노화로 인한 여러 가지 구강 환경 변화가 일어나며 특히 약물 복용 증가로 인한 타액 분비 감소로 입안이 건조한 구강건조증을 겪을 가능성이 있고, 치주 질환으로 인한 잇몸퇴축으로 치아 뿌리가 드러나면서 치아 뿌리 부위 충치인 치근우식증 등의 구강질환을 겪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노년기 건강한 구강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치과 검진이 중요하며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역사회 관계기관 간 연계와 협력으로 활발한 노년기 구강보건사업을 실시하겠다”라는 의사를 밝혔다.

 

평택보건소에서 실시하고 있는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 등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팀(031-8024-4411)으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가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