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안성시] 지역과 함께하는 안성시 사회적기업의 다양한 협업 활동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6/28 [12:12]

[안성시] 지역과 함께하는 안성시 사회적기업의 다양한 협업 활동

한청신문 | 입력 : 2024/06/28 [12:12]

 

안성시 사회적기업 지온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기홍)은 지난 6월 20일 안성아양LH 5단지, 6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와 함께 “따뜻한 무료 나눔공간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의류, 생필품, 식기류, 의료용품 등 다양한 물품을 지역주민에게 나누는 행사로 더운날씨에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사회적기업 지온사회적협동조합 김기홍 이사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참여해주신 지역 주민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앞으로도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의 많은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기업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기념하여 안성시 사회적기업 마을도시락(대표 유병화)에서도 LH5단지, 6단지 노인정에 100개의 도시락을 무료로 제공하였다.

 

지역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는 사회적기업 지온사회적협동조합과 마을도시락은 지난 6월 6일에도 재량휴업일로 등교 하지 않고 집에 혼자 있을 맛벌이가정 아이들을 대상으로 예비사회적기업 어반테라스 협동조합, 쁘띠포레와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였다.

 

안성시에는 현재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해결하는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100여개 기업이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