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공주시] 유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나눔활동

- 취약계층 30가구 대상 사랑나눔 활동 및 복지·안전 교육 추진 -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8/22 [14:39]

[공주시] 유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나눔활동

- 취약계층 30가구 대상 사랑나눔 활동 및 복지·안전 교육 추진 -
한청신문 | 입력 : 2024/08/22 [14:39]

 

공주시 유구읍(유구읍장 박종석)은 지난 21일 유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홍훈기)와 함께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유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은 나눔 활동에 앞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또는 나눔 활동 중 대상자에게 위급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복지·안전 교육(긴급복지 신고 의무자 교육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았다.

 

이어진 나눔 활동은 유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가지, 은진식품에서 삼계탕, 시장닭집에서 닭강정, 중앙식당 및 백송식당에서 밑반찬, 드림즈카페에서 간식 꾸러미, 유나인버거에서 음료수, 바드카페챔버홀에서 커피, 박미영님(개인)에서 양말 등을 후원해 이뤄졌다.

 

유구읍은 주위의 관심이 필요한 관내 기초생활수급자와 장애인, 독거노인 가구 등 30가정에 해당 물품을 전달했다.

 

홍훈기 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월례회의 및 나눔 활동에 참여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이 이어갈 수 있도록 많은 도움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박종석 유구읍장은 “유구읍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해 항상 노력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과 후원해 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린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복지센터 측에서도 항상 열심히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