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안동시] 바르게살기운동 안동시협의회여성회, 행복한 사랑방 밥차 봉사활동 실시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8/20 [10:37]

[안동시] 바르게살기운동 안동시협의회여성회, 행복한 사랑방 밥차 봉사활동 실시

한청신문 | 입력 : 2024/08/20 [10:37]

 

바르게살기운동 안동시협의회여성회(회장 김판주)는 8월 17일 안동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운자)에서 매주 토요일 운영하는 ‘주말 무료급식-행복한 사랑방 밥차’ 봉사활동에 함께 했다.

 

이날 여성회원 15명은, 이른 아침부터 식자재를 다듬고 정성과 사랑으로음식을 조리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쌀 한 말을 기부하고 어르신들께 요구르트도 하나씩 나눠드리며 나눔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주말 무료급식-행복한 사랑밥 밥차’는 안동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봉사활동으로, 기업·사회단체·후원자들의 기부금과 기부물품으로 매주 토요일 안동시자원봉사센터 앞마당에서 운영되며 조리부터 배식, 설거지까지 전 과정에 자원봉사자가 참여한다.

 

김판주 바르게살기운동 안동시협의회 여성회장은 “앞으로는 매달 넷째 주 토요일을 밥차 봉사활동 참여의 날로 지정해, 정기적인 봉사활동을추진할 예정이다”라며, “어르신들이 든든한 한 끼를 드실 수 있도록 여성회에서 힘을 보태겠다”라고 전했다.

 

고운자 안동시자원봉사센터장은 “행복한 사랑방 밥차가 꾸준히 운영될 수 있게 하는 큰 원동력은 자원봉사자와 후원인들이다”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행복한 사랑방 밥차를 잘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안동시여성회는 농촌일손돕기, 김장나눔봉사 등을 실시하며, 지역사회에 다양한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