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진주시] 진주시 상봉동 지사협 ‘마을안전지킴이’로 폭력 예방교육 수료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8/14 [14:40]

[진주시] 진주시 상봉동 지사협 ‘마을안전지킴이’로 폭력 예방교육 수료

한청신문 | 입력 : 2024/08/14 [14:40]

진주시 상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는 지난 13일 ‘마을안전지킴이’지사협 위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폭력 예방교육’을 받았다.

 

‘찾아가는 폭력 예방교육’은 지역 내 단체활동 등으로 주민 접촉 빈도가 높아 지역사회 내 성폭력 등 예방을 위한 선도 역할 수행이 기대되는 ‘마을안전지킴이’를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에서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중앙 폭력예방교육 지원기관을 통해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상봉동 지사협 위원들은 성폭력 및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을 받았으며, 실제 폭력 상황에서 피해자가 되거나 목격자가 되었을 때의 행동 요령 등 현실적인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 과정을 수료했다.

 

상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윤대성 위원장은 “찾아가는 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주위에서 발생하는 폭력이 사소한 일이 아니라는 것을 배웠으며, 앞으로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은영 상봉동장은 “행복하고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교육을 진행해주신 중앙 폭력예방교육 지원기관에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는 인사와 함께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우리 지역을 만들기 위해 행정에서도 교육과 홍보 등 노력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