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안동시] 오늘도~ 송하동 나눔 DAY!

이웃사랑으로 무더위도 함께 이겨내요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8/13 [16:14]

[안동시] 오늘도~ 송하동 나눔 DAY!

이웃사랑으로 무더위도 함께 이겨내요
한청신문 | 입력 : 2024/08/13 [16:14]

 

안동시 송하동주민자치회(회장 김효훈)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박창근)는 8월 9일(금) 송하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말복을 앞두고 공동으로 나눔 DAY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취약계층 11가구와 관내 경로당 18개소에 회원들이 직접 물품을 전달하고 건강수칙 안내와 말벗 활동 등도 진행했다.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여한 55명의 단체 회원들과 물품 후원으로 함께한 꼬끼요찜닭(대표 김준년), 일직식당(대표 이정건), 추대감남원추어탕(대표 정병탁), 깃들푸드시스템(대표 장지환)의 따뜻한 나눔이 보태져주민이 주도하고 화합해 이웃의 삶을 챙겨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물품을 받은 어르신(김○○, 87세, 여)은 “이런 무더운 날씨에 영양 가득한 특별한 한 끼를 챙겨줘 너무 감사하다. 이웃들의 따뜻한 배려로 뜨거운 여름도 잘 이겨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류향임 송하동장은 “송하동 나눔 DAY 때마다 나눔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시는 후원자분들과 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께 영양 가득 건강식과 더불어 이웃들과 함께하고 있다는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깊다”라고 밝혔다.

 

한편 송하동 주민자치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두 단체가 상호협력해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는 지역사회 상생의 길을 함께 걸어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